2012-09-28

The Difference between 위해 and 위해서 / '위해'와 '위해서'의 차이점 / Разница между 위해 и 위해서

Q "위해"와 "위해서"가 어떻게 달라요?  Q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'위해' and '위해서'? Q Какая разница между  위해 и 위해서? 
A '위해' 와 '위해서' 는 비슷하지만 뒤에 '만'을 붙을 수 있는 것은 '위해서' 에요. A 위해 is similar to 위해서. But '' can be attached to only '위해서' not '위해'. A 위해 похоже по значению на 위해서. Но частицу '만' можно употреблять только с ‘위해서’, а не с ‘위해’. 
예) 나는 먹기 위해 산다. (O)
예) 나는 먹기 위해서 산다. (O)

예) 나는 먹기 위해서만 산다. (O)
예) 나는 먹기 위해만 산다. (X)
예) 나는 먹기 위해 산다. (O) I live in order to eat.
예) 나는 먹기 위해서 산다. (O) I live  in order to eat.

예) 나는 먹기 위해서만 산다. (O) I live only in order to eat.
예) 나는 먹기 위해만 산다. (X)
예) 나는 먹기 위해 산다. (O) Я живу для того, чтобы есть.
예) 나는 먹기 위해서 산다. (O) Я живу для того, чтобы есть.

예) 나는 먹기 위해서만 산다. (O) Я живу только для того, чтобы есть.
예) 나는 먹기 위해만 산다. (X) 

No comments:

Post a Comment

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. Thank you for your comment. ^^

Note: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