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2-10-12

구글 블로그에 댓글 쓸 때 필명(닉네임)이 나타나도록 하기 (구글 블로그 Google+ 프로필을 블로거 프로필로 바꾸기)


구글 블로그를 개설할 때 Google+ 프로필을 쓸 것인지 블로거 프로필을 쓸 것인지 묻는 난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전 아무 생각 없이 Google+ 프로필을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.

그런데 Google+ 프로필에서는 가입할 때 적은 본명만을 나타내 주는 것 같아요.

그런데 저는 예를 들어서 제가 블로그에 댓글을 단다든지 할 때 필명 (저같은 경우 '탄탄대로')이 나타나게 하고 싶거든요.

그래서 Google+ 프로필을 블로거 프로필로 바꿨습니다.

1. 구글 로그인 상태에서 블로거 프로필 페이지로 갑니다.


2. 닉네임이라고 적힌 상자 안에 본인이 사용하고 싶은 닉네임을 적은 후 맨 밑의 Blogger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.






3. 블로거 프로필에 사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기 위해서 얼굴 윤곽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.





4. 오른쪽 위의 프로필 수정 버튼을 누른 후






5. 사진을 추가합니다.




6. 이제 댓글을 달면 제 블로거 이름 탄탄대로가 보입니다.


2 comments:

  1. 감사합니다. 근데 전 안되네요 ㅠㅠ 제가 구글+ 계정을 미리 만들어놔서 그런가.. 그래도 감사합니다!

    ReplyDelete
    Replies
    1. 그런가요? 저도 구글 + 로 먼저 했었는데...이상하네요.
      참, 이놈의 구글 + 너무 한 것 같아요. 필명도 쓰게 안 해 주고...
      문제 꼭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.

      Delete

글을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. Thank you for your comment. ^^

Note: Only a member of this blog may post a comment.